본문 바로가기
음식

가격폭락 대게시세 대게찜 구입처

by 초롱녹차 2023. 6. 11.

요즘 대게 가격이 폭락했다는 소문을 듣고

친구들과 모임 때 대게찜과 가리비찜을 먹기로 했습니다.

 

 

대게가격은 그때그때 시세에 따라서 조금씩 틀려지는데

그다지 싼 느낌은 못 받아서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해산물을 좋아하는 저는

어디 여행이나 특별한 날 먹고 싶은 음식 중하나기도 합니다.

 

 

요즘 뉴스에 치킨값이면 대게를 먹을 수 있다는 희소식을 

듣고 수산 시장에 갔는데

 

그날그날 시세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kg당 7만 원 정도 하던 대게가 

kg당 3~4 만원 대로 확실히 가격이 싸지긴 했더라고요.

 

kg라고 하면 약간 감이 안 오지만

너무 작지 않은 것 3마리 정도 하면

10만 원 안쪽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수산시장의 매력은 바로 무엇을 구입했을 때 주는 서비스죠~

ㅋㅋㅋ 새우 몇 개 서비스로 넣어 주셨습니다.

 

 

가리비도 kg 13,000원~20,000 정도까지 하더라고요.

가리비도 큰 것으로 구매해 대게와 함께

쪄서 포장해 왔습니다.

 

오랜만에 가서 바뀐 것인지 

제가 간 곳은 찜비는 따로 있더라고요.

 

요즘은 꼭 수산시장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쇼핑으로 

활 대게로도 받을 수 있어 참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가서 직접 사는 것은 눈으로 보고 흥정과 서비스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온라인 구매는 할인쿠폰 같은 것들이 종종 있고

쪄서 집까지 

배송해 주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참고하시어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대게와 가리비찜 맛은 

제가 상상하는 그 맛이었습니다.

달달하고 감칠맛 가득한.....

 

치킨값보다 싸다는 요즘대게

이 기회에 대게파티 해보시는 게 어떠실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