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콩물 콩국수 만들기

by 초롱녹차 2023. 6. 27.

여름에는 냉면과 함께 시원한 별미로 인기가 많은

콩물을 가지고 콩국수를 만들어 먹어 보았습니다.

 

콩물은 콩으로 만든 것으로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

콩물을 먹으면 다이어트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ㅎㅎ

 

 

콩물은 콩을 불리고 삶아서 콩을 갈아서

물과 함께 섞어서 만든 식품으로

 

콩에 있는 영양소와 단백질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대표적으로 노화방지, 피부미용, 심혈관 질환예방과

콜레스테롤 감소 골다공증 까지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

콩물은 칼로리가 250ml에 45 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콩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콩국수 만들기

 

요즘은 콩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어

각자의 기호에 맞는 콩물을 구입하여 국수를 삶아 콩물을 섞어 간편하게 

집에서도 콩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콩물을 시원하게 냉장고에 보관하고

소면을 끓는 물에 3분 40초~4분 정도 

삶아 찬물로 헹궈 줍니다.

 

삶은 국수를 그릇에 담고 콩물을 부어주고

고명으로 시원한 오이와 삶을 달걀을 올려 줍니다.

고소한 참깨도 넣고 조금 더 시원하게 먹기 위해서 

얼을 몇 조각도 넣어 줬습니다. ㅎㅎ

 

 

 

지역에 따라 콩물에 소금을 넣거나 설탕을 넣어 먹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소금을 넣고 김치 한 조각과 먹는 것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ㅎㅎ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탄수화물인 국수의 양은 조금 줄이고 간도 조금만..

해서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래도 콩물 자체가 고소해서 먹을만하더라고요.

더운 여름철 시원한 콩물로 건강한 다이어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