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캠핑 요리 칼국수라면으로 얼큰 어묵탕 만들기

by 초롱녹차 2023. 6. 29.

이제 곧

장마가 시작이라고 하네요.......

장마가 오기 전 

날씨가 화창한 6월 어느 날

지인들과 가까운 곳으로 캠핑을 가게 되었어요.

 

 

캠핑하면 맛있는 요리와 술이 빠질 수가 없는데

술안주로 매콤한 국물 요리를 생각하다가

 

멸치칼국수라면으로

얼큰 어묵탕을 만드는 것을 본 게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재료도 간편하고 만드는 것도

라면 끓이 는 것만큼 쉬워서 자주 해서

먹는데 간편하게 만든것 치고는 아주 훌륭한 맛이 난답니다.

 

 

 

재료는 멸치칼국수라면 2개와

어묵 꼬치 그리고 소금, 간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청양고추

 

양파, 호박, 파 생략가능... 이 정도만 있어도

아주 훌륭한 술안주가 뚝딱 만들어지네요 ㅎㅎ

 

 

만드는 법

 

1. 두 개의 라면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라면스프 2개를 넣어줍니다.

 

2. 고춧가루 3스푼, 청양고추, 다진 마늘 반 큰 술을 넣고 조금 더 끓여줍니다.

 

3. 물이 끓으면 꼬치어묵과 라면면 1개를 넣고 끓여줍니다.

 

 

4. 야채가 준비되어 있다면 야채도 함께 넣어줍니다.

 

5. 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완성입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과 간장을 넣어 맞춰주세요 ~

남은 라면사리는 중간에 추가해 먹어도 좋아요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는 칼국수라면이지만 어묵을 넣고 

얼큰하게 끓이니 국물도 진국이네요 ㅎㅎ

 

 

요리를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만들수 있으니

가끔 술안주로 간편하게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