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여름철 별미 냉면, 비빔냉면 양념장 만들기

by 초롱녹차 2023. 4. 30.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 여름철 별미인 냉면을 만들어 먹어보려고 합니다.

냉면은 말 그대로 시원한 면을 말하는데 이름만 들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음식입니다.

 

 

냉면은 육수를 넣어 먹는 물냉면과 양념장을 넣고 비벼 먹는 비빔냉면이 있는데 

오늘은 집에서 비빔냉면 양념을 만들어서 먹어 보려고 합니다. 

비빔장양념장 재료

재료 : 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소금 작은 1 티스푼,

설탕 1큰술, 물엿1큰술, 매실청 1큰술, 진간장 1큰술

 

 

모든 양념장 재료를 한데 모아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사실 저렇게만 만들어도 맛이있지만 집에 비빔면 소스가 있어서 반반 넣고 비벼보았는데 훨씬 맛있더라구요.비밀입니다.

냉면을 비벼서 기호에 따라 식초 또는 설탕을 조금 더 첨가해드시면 되니 간단하게 만들어도 괜찮아요~

또, 집에 열무김치가 있다면 열무김치를 넣고 양념장을 조금덜 넣고 비벼 먹어도 별미입니다.

사실 집에서 냉면을 해서 먹는 게 쉬운 것 같지만 제일 어려운 건 얇은 냉면면을 삶는 것입니다.

냉면 면은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손으로 비벼 잘 떨어뜨려 준 다음 팔팔 끓는 물에 넣고 2분 안에 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파는 면에 따라 시간도 조금씩 달라지는 데 물에 넣고 계속 저어주다가 면 하나를 젓가락으로 들고 당겨보면 면에 익는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너무 익히는 것보다는 짧은 시간에 살짝 데친다는 생각으로 삶아주고 바로 건져 얼음물 찬물에 넣어 주면 탄력 있는 냉면면이 완성됩니다. 

 

 

그 위에 계란과 오이, 무, 등 고명을 얹어주고 참깨까지 뿌리면 완성입니다. 

요즘 냉면가격도 1만 원대가 훌쩍 넘는다는데.. 저는 냉면사리만 사서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식당의 맛 못지않게

맛있어서 자주 집에서 해 먹고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